Black iMac ?

처음 이 소식을 듣고는 놀랍기도 하고 내심 잘못된 정보가 아닌가라고 생각했다. 혹시나 하고 확인한 이것은 마치 검은 색의 iMac처럼 보이는 HP의 Z1이었다. iMac의 흰 색과 달리 빛나는 검은 색의 Z1은 이름 그대로 HP의 Workstation 라인에 추가되었다.

17-HP-Z1-2012-02-17-22-33-2012-02-17-22-33.jpg

하지만 HP 제품을 사랑(?)하는 나로서는 Z1을 보고서 한편으로는 상당히 당황스러웠다. 한때 HP의 Vectra, Kayak 그리고 컴팩 합병이후 XW와 현재의 Z 시리즈에 이어지는 Personal Workstation(UNIX 혹은 RISC Workstation 들이 시장에서 사라진 지금 굳이 Personal Workstation이라고 부를 이유는 이제 없어졌다)라인에서 처음으로 모니터와 본체 일체형으로 등장한 Z1이 단순히 색깔만 바꿔 칠한 iMac 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물론 Workstation 라인이기 때문에 intel Xeon E3 프로세서, 최대 32GB ECC 메모리, nVidia Quadro 그래픽스 서브-시스템 및 27” 고화질 모니터를 갖추고 있으며, Pro/E를 포함한 주요 3D CAD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최저 사양은 intel Core i3, Non-ECC 메모리 지원, intel HD GMA 그래픽스 카드를 갖춘 iMac 수준이며 그리고 SAS-타입 하드 드라이브는 지원하지 않으며 비록 USB 3.0을 갖추고 있지만 FireWire는 400 버전이다. 는다. 사실 Z1에 대한 내 느낌은 HP가 BMW의 디자인이라고하면서 Z 시리즈 Workstation을 발표할 때 마치 Apple의 모듈러 타입 Macintosh II 라인을 보던 때와 같았다. 사람들은 세상에서 별 다른 것을 본 것처럼 난리를 피웠고 Z1의 발표에도 HP나 사람들의 반응은 비슷하다.

그러나 나의 이런 느낌과는 상관없이 Z1은 멋지게 보이며 아마도 iMac이 얼른 자라서 되고픈 어른처럼 당당한 듯 하다. Windows 7은 분명 Z1에서 잘 작동할 것이고, ISV 인증 받은 어플리케이션들도 무난하게 구동할 것이다. 바뀐 것은 결국 껍데기 그것도 색깔만 바뀐 것처럼 보이는 사람은 나뿐만은 아닐 것 같다. Z1 덕분에 Apple이 정말 대단한 회사 임을 또 한번 느낀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