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2007 오프라인 폴더 지정하기

마이크로소프트에 전화했다. Outlook 2007에서 오프라인 폴더가 안만들어진다고 지원을 요청했다. 몇가지 정보를 요구하더니 볼륨 라이센스 사용권은 있지만 기술 지원을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럼 애초에 확인하지 왜 이것저것 다 물어보고 안된다고 하나; 한국 기업들의 전형적인 응대방식이지만. 그래서 그냥 내가 찾아서 해결해보기로 했다.

  1. Exchange 계정을 선택하여 변경을 진행하기 위해 ‘캐시된 Exchange 모드 사용’ 옵션 선택을 해지한다. 그리고 Outlook을 다시 시작한다.
  2. Exchange 계정의 기타 설정의 고급 탭에서 ‘오프라인 폴더 파일 설정’을 선택한다.
  3. ‘오프라인 사용 안함’ 선택 후, 다시 ‘오프라인 폴더 파일 설정’에서 폴더를 지정한다.
  4. 오프라인 폴더 파일을 새로 생성한다.
  5. ‘캐시된 Exchange 모드 사용’ 옵션을 다시 선택한 후 Outlook 재시작한다.
  6. 오프라인 폴더 파일에 대한 동기화가 진행된다.

처음 서로 다른 컴퓨터 시스템에서 Outlook의 데이터를 동기화하여 공유하기 위해 이 내용을 필요했다. 그래서 임의 컴퓨터에 공유폴더를 만들고 그곳을 여러 컴퓨터들이 공유하면서 Outlook 데이터 파일을 동기화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착각했다. 그런데 이게 아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볼 때 동시에 한 파일을 가지고 난리를 치니, 바로 오류를 발생시킨다. 잠시 생각하니 그냥 각 시스템에 오프라인 폴더를 만들어서 각 Outlook이 해당 시스템과 내용을 동기화하는 것이다. 오랜만에 컴퓨터 만지니 넘 멍청해 진 것 같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