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to iPhoto Sync Problem

맥킨토시도 컴퓨터이니 이런 저런 문제가 생기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워낙 애정을 바치고 있는 놈이다 보니 아주 사소한 문제역시 상당히 신경쓰이고 만다. 특히 기능적인 면에서 문제나 오류가 발생하게되면 정신 건강에 상당한 폐해를 맞을 수 있도 있다. 사실 아이폰 구매이후 몇번에 걸쳐 ‘복원’이라는 과정을 통하여 사소한 혹은 심각한 문제라고 여긴 상황을 해결해왔다. 물론 지나고 보면 그것은 모두 나의 헛부른 판단이 부른 ‘뻘짓’이 분명했다. 나중에 문제의 해결책을 찾게 되고 이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알게되면 다소 허탈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럼에도 성격 탓인지 이런 짓을 계속 반복하는 경우이 짙다. 아마도 내 일이 너무 헐렁한가 보지 않나 싶다.

iOS4 업그레이드 및 복원 이후 몇주에 걸쳐 아이폰을 사진을 찍지 않았다. 그러다가 공장에서 찍은 사진을 옮기려고 하는데 평소처럼 iTunes는 이상없이 잘 작동되었으나 갑자스럽게 iPhoto가 작동하지 않았다. 작동에 문제가 있은 것은 아니지만 카메라 롤에 저장된 사진을 인식하지도 가져오지도 못하는 사태가 발생한 것이다. 이후 이런 상황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웹 서핑을 하다가 손은 이내 아이폰을 복원하는 과정에 있었다. 사실 복원한지가 얼마되지 않아 데이터에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 자위하고 있었다. 문제는 복원이후에도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다시금 구글링을 하게 되었고 몇가지 방안을 수행하게 되었다.

우선 iPhoto의 문제로 보고 시스템의 plist 파일을 삭제하고 그리고 아이폰의 설정 역시 리셋한 후 다시 연결하는 방법을 수행하였다. 다른 이들의 결과와 달리 내게 있어 문제는 그래로 지속되었다. 이미 복원까지 마친 후에 이런 결과는 정말 허무하지 않나 싶다. 다음으로 이미지 캡쳐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iPhoto로 재설정하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이미 iPhoto로 설정되어 있는 마당에 별 효과는 없었다. 다시 한번 열심히 구글링을 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고 이번에는 iPhoto를 먼저 구동한 후 아이폰을 연결하는 단순한 방법에 대한 한 포럼의 포스팅을 읽게 되어 혹시나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작업을 시작했다. 이미 열려진 iPhoto는 나중에 연결된 아이폰에 연결하기 위해 새로이 암호를 입력하는 메시지를 보내 주었고, 암호로 해제된 아이폰은 예전처럼 사진을 iPhoto로 동기화하기 시작했다. 드디어 해결되었다. 하지만 왜 이렇게 되었는지 그 원인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일은 끊임없이 다가오지 않을까 싶다.

역시나 몇일이 지나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위의 해결책은 되기도 했다가 안되기도 했다가 난리도 아니다. 그러던 중 혹시나 싶어 시스템을 재부팅했다. 이번에는 완벽하게 작동했다. 난 내 맥북을 거의 계절이 바뀔 시점에 한번 콜드 부팅을 한다. 그래서 문제인지도 모르겠다. 앞으로 자주 껐다가 켜야겠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