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en for Mac, 2010년 발매

Intuit가 자사의 블로그에서 Macintosh용 Quicken의 발매를 2010년으로 연기한다고 한다. 현재 Mac용 Quicken 버전이 2007이니 Windows용에 비해 한참이나 뒤져있다. Apple II와 초기 Macintosh 시절부터 꾸준하게 지원되어온 Quicken이지만 Windows 시대가 되면서 Macintosh 사용자들은 거의 찬밥 신세였던 것이 사실이다.

mac_2007_lrg2.gif

더욱이 한글과 같은 외국어에 대해서는 원초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지금의 버전은 사실 나에게는 거의 무용지물이다. 그나마 예전에는 Microsoft Money를 어렵게라도 사용했었는데, 지원이 중단된 이후 어쩔 수 없이 MoneyWell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한 달 정도 사용해 본 바로는 아무래도 Quicken이나 Money에 비한다면 중형차와 소형차의 느낌이라고 할까? 지금 몇가지 대안을 찾고 있지만 아직 마음에 확 다가오는 어플리케이션은 없는 것 같다. MoneyWell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MacHeist와 MacUpdate 번들로 구매한 제품 중 마음이 끌리던 몇가지는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