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IA at Last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3D CAD (CAD/CAM/CAE)는 PTC의 Pro/Engineer Wildfire 그리고 UGS의 NX가 있다. 하지만 이전 시대에 비해 새로운 버전의 출시는 그 속도가 너무 빠르다. 2~3년 주기에서 지금의 거의 1년 정도가 아닌가 싶다. 어떻든 이 두 패키지에 더하여 드디어 CATIA를 우리의 패키지에 포함시킬 수 있게 되었다. 아마도 내년 정도이겠지만.

지금이 시점에서 CATIA V4와 V5의 선택을 논한다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겠지만,난 Windows NT 기반을 고려해 만든 CATIA V5가 썩 마음에 내키지는 않겠다. 현재도 많은 자동차나 항공 관련 분야에서 CATIA V4를 사용하고는 있다지만 언젠가는 CATIA V5로 대체될 것이고 물론 내 마음과 상관없이 CATIA V5는 큰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다행인 것은 Pro/E Wildfire나 NX에 비하여 CATIA의 하드웨어 지원은더 유연하다는 것이다. Pro/E나 NX 구동에 힘겨운 구형 64-비트 HP-UX 워크스테이션에서도 아마 잘 운용될 것으로 믿는다.

Advertisements
이 글은 미분류 카테고리로 분류되었고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